Chatbot

Chatbot

속도. 저렴한 비용. 편의. 다양성까지 Chatbot서비스

Chat bot 특장점

네이버의 노하우가 축적된 자연어 처리 기술로 사용자
의 질문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자연스러운 대화를
이어갑니다.
딥 러닝 기반 자가 학습 알고리즘 적용으로 발화 예시
입력 횟수를 줄이고 대화 모델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
다.

  • 누구든지 Chatbot을 만들 수 있습니다.

    •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손쉽게 대화하는 Chatbot 서비스를 제작하고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클라우드 기반의 Chatbot 빌더로 별도의 서버 구축이나 SW개발이 필요 없습니다.
    •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지 않습니다.

  • 효과적인 대화 모델링과 지속적 재학습

    • 사용자의 자연스러운 발화 유형으로 Chatbot과 대화를 이어가려면 사 용자의 발화 유형을 학습해야 합니다.
    •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Chatbot은 다양한 사용자의 발화 유형을 수 집하고 같은 유형의 발화 예시에 어떻게 답변을 할 것인지 정의하고 학습시킵니다.
    • 새로운 표현이 생기거나 인식이 잘 안되는 표현을 발견할 때마다 발 화 예시를 추가하여 재학습 시켜 대화 모델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 풍부한 사전 데이터의 활용

    • Chatbot이 사용자의 질문 의도를 파악하려면 최대한 많은 발화 문장을 입력하여 비슷한 패턴들의 학습 및 엔티티를 태깅하는 작업이 필요 합니다.
    •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Chatbot 엔진은 풍부한 사전 데이터를 활용 하여 자동으로 엔티티 매핑을 제공합니다.
    • 정확한 매핑이 필요한 특정 도메인의 엔티티만을 추출하여 태깅하 므로 효과적입니다.

  • 통계 제공

    • 실제 서비스에서는 시나리오 모델링에서 검토한 발화 유형과 달리 실 사용자들의 이용 방식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는 지속적으로 모델을 개선할 수 있도 록 다양한 분석 지표를 제공합니다.

  • Pre-Built Template 제공

    • 고객지원 도움말이나 간단한 대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Pre- Built Template을 제공합니다.
    • Pre-Built 대화 셋을 통해 시나리오 제작 가이드라인을 제공하여 빠르게 고객의 Chatbot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 한국어의 언어 특성을 파악하여 적은 데이터 로도 다양한 표현을 이해

    •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Chatbot 엔진은 한국어의 품사와 같은 언어 적 자질을 충분히 활용하여 다양한 표현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 다.
    • 또한 ‘(비슷한 질의-서로 다른 응답) 쌍들 간의 차이’, ‘(서로 다른 질 의- 비슷한 응답) 쌍들 간의 차이’를 모델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강 화 알고 리즘이 적용되어 적은 발화 예시 데이터로 자가 학습을 통해 스스로 발화 유형을 증폭시켜 학습하도록 합니다.

Chatbot 컴피턴시 보유 파트너

WJCLOUD CENTER는 네이버 Chatbot 컴피턴시 파트너 로 Chatbot API에 웅진의 Chatbot 노하우를 더하여 사용자가 더욱 쉽게 사용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한 국어에 특화된 자연어 처리가 장점으로 Chatbot빌더로 누 구나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으며 메세징 채널과의 연계가 편리해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 Speed

    고객이 발화 시나리오만 입력하면
    Build 후에 즉시 Chatbot 사용이
    가능합니다.

  • Low Cost

    직접 구축에 비해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귀사의 서비스에 Chatbot
    사용이 가능합니다.

  • Convenience

    표준 연동 가이드를 제공함으로써
    원하는 홈페이지에 즉시 연동이
    가능합니다.

  • Diversity

    텍스트, 이미지, 케로우셀, 멀티링
    크, 객관식 등 다양한 형태의 답변
    이 가능합니다.

웅진 클라우드 Chatbot 서비스 제공 내용

항목 상세 수량 공급가액 비고
Cloud Chatbot 서비스
Basic
Interface & Server
- NCP 연동 Cloud 서버(WEB/WAS/DB) 제공
- NCP API Gateway 연동(Invoke URL)
1 500,000원 월청구
Admin Console
- Chatbot Domain 정보 조회
- NCP 발화 로그 정보 조회
- 발화 테스트
- Dashboard
Client
- NCP Chatbot Domain 연동 Client URL 제공
- UI 색상 테마 7종 제공
- Icon 10종 제공
용역 Cloud Chatbot Setting
- Chatbot Client 정보 등록
- Domain/SSL 정보 등록
- WAS/DB 정보 등록
1 1,000,000원 가입 1회 청구

엔터프라이즈 및 중소 규모
서비스 제공 회사

구분 타입 과금구간 요금
Domain / Domain Group 대화 학습 150건 이하 20,000 원
150건 초과 별도 협의
구분 타입 과금구간 요금
Domain / Domain Group API 요청 1,000건 이하 무료
1,000건 초과 ~ 100만 건 이하 3 원
100만 건 초과 2원
  • VAT 별도
  • 도메인 유형(Domain / Domain Group)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Domain Group은 하위에 서브 Domain을 포함하여 더 넓은 범위의 답변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 Domain Group의 API 호출은 Transaction을 기준으로 하여 2회의 호출로 카운트 됩니다.
  • 예시) 도메인 그룹의 Endpoint로 API호출(3회 호출)
              서브 도메인 A : Transaction 으로 연결되어 1회 호출
              서브 도메인 B : Transaction 으로 연결되어 2회 호출
              총 호출 수 6회 Count
  • 도메인 별로 서비스 Type 을 (Trial / Standard) 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Trial 도메인 생성 후 Standard 도메인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도메인 간의 대화 시나리오를 옮길 수 있도록 Excel import/export 기능을 제공합니다.
  • 챗봇 서비스는 서비스 배포 후 메신저 및 커스텀 채널 연동 시 API Gateway를 통해 호출되므로 API Gateway 사용량에 따라 별도 과금 됩니다.
  • 음성 챗봇 구현을 위해 CLOVA API(CSR/CSS) 연동 시, 사용량에 따라 별도 과금 됩니다.

Chatbot

속도. 저렴한 비용. 편의. 다양성까지 Chatbot서비스

네이버의 데이터와 노하우가 적용된 대화 모델
엔진의 탑재로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Chatbot 제작이 가능합니다.

Chatbot 특장점 서비스요금표

Chatbot 특장점

네이버의 노하우가 축적된 자연어 처리 기술로 사용자의 질문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자연스러운 대화를 이어갑니다.
딥 러닝 기반 자가 학습 알고리즘 적용으로 발화 예시 입력 횟수를 줄이고 대화 모델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 누구든지 Chatbot을 만들 수 있습니다.

    •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손쉽게 대화하는 Chatbot 서비스를 제작하고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클라우드 기반의 Chatbot 빌더로 별도의 서버 구축이나 SW개발이 필요 없습니다.
    •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지 않습니다.

  • 효과적인 대화 모델링과 지속적 재학습

    • 사용자의 자연스러운 발화 유형으로 Chatbot과 대화를 이어가려면 사용자의 발화 유형을 학습해야 합니다.
    •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Chatbot은 다양한 사용자의 발화 유형을 수집하고 같은 유형의 발화 예시에 어떻게 답변을 할 것인지 정의하고 학습시킵니다.
    • 새로운 표현이 생기거나 인식이 잘 안되는 표현을 발견할 때마다 발화 예시를 추가하여 재학습 시켜 대화 모델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 풍부한 사전 데이터의 활용

    • Chatbot이 사용자의 질문 의도를 파악하려면 최대한 많은 발화 문장을 입력하여 비슷한 패턴들의 학습 및 엔티티를 태깅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Chatbot 엔진은 풍부한 사전 데이터를 활용하여 자동으로 엔티티 매핑을 제공합니다.
    • 정확한 매핑이 필요한 특정 도메인의 엔티티만을 추출하여 태깅하므로 효과적입니다.

  • 통계 제공

    • 실제 서비스에서는 시나리오 모델링에서 검토한 발화 유형과 달리 실 사용자들의 이용 방식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는 지속적으로 모델을 개선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석 지표를 제공합니다.

  • Pre-Built Template 제공

    • 고객지원 도움말이나 간단한 대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Pre-Built Template을 제공합니다.
    • Pre-Built 대화 셋을 통해 시나리오 제작 가이드라인을 제공하여 빠르게 고객의 Chatbot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 한국어의 언어 특성을 파악하여 적은 데이터로도 다양한 표현을 이해

    •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Chatbot 엔진은 한국어의 품사와 같은 언어적 자질을 충분히 활용하여 다양한 표현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또한 ‘(비슷한 질의-서로 다른 응답) 쌍들 간의 차이’, ‘(서로 다른 질의-비슷한 응답) 쌍들 간의 차이’를 모델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강화 알고리즘이 적용되어 적은 발화 예시 데이터로
    자가 학습을 통해 스스로 발화 유형을 증폭시켜 학습하도록 합니다.

Chatbot 컴피턴시 보유 파트너

WJCLOUD CENTER는 네이버 Chatbot 컴피턴시 파트너로 Chatbot API에 웅진의 Chatbot 노하우를 더하여 사용자가 더욱 쉽게 사용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한국어에 특화된 자연어 처리가 장점으로 Chatbot빌더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으며
메세징 채널과의 연계가 편리해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 Speed

    고객이 발화 시나리오만 입력하
    면 Build 후에 즉시 Chatbot
    사용이 가능합니다.

  • Low Cost

    직접 구축에 비해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귀사의 서비스에 Chatbot
    사용이 가능합니다.

  • Convenience

    표준 연동 가이드를 제공함으로
    써 원하는 홈페이지에 즉시 연동
    이 가능합니다.

  • Diversity

    텍스트, 이미지, 케로우셀, 멀티
    링크, 객관식 등 다양한 형태의
    답변이 가능합니다.

웅진 클라우드 Chatbot 서비스 제공 내용

항목 상세 수량 공급가액 비고
Cloud Chatbot 서비스
Basic
Interface & Server
- NCP 연동 Cloud 서버(WEB/WAS/DB) 제공
- NCP API Gateway 연동(Invoke URL)
1 500,000원 월청구
Admin Console
- Chatbot Domain 정보 조회
- NCP 발화 로그 정보 조회
- 발화 테스트
- Dashboard
Client
- NCP Chatbot Domain 연동 Client URL 제공
- UI 색상 테마 7종 제공
- Icon 10종 제공
용역 Cloud Chatbot Setting
- Chatbot Client 정보 등록
- Domain/SSL 정보 등록
- WAS/DB 정보 등록
1 1,000,000원 가입 1회 청구

엔터프라이즈 및 중소 규모 서비스 제공 회사

구분 타입 과금구간 요금
Domain / Domain Group 대화 학습 150건 이하 20,000 원
150건 초과 별도 협의
구분 타입 과금구간 요금
Domain / Domain Group API 요청 1,000건 이하 무료
1,000건 초과 ~ 100만 건 이하 3 원
100만 건 초과 2 원
  • VAT 별도
  • 도메인 유형(Domain / Domain Group)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Domain Group은 하위에 서브 Domain을 포함하여 더 넓은 범위의 답변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 Domain Group의 API 호출은 Transaction을 기준으로 하여 2회의 호출로 카운트 됩니다.
  • 예시) 도메인 그룹의 Endpoint로 API호출(3회 호출)
              서브 도메인 A : Transaction 으로 연결되어 1회 호출
              서브 도메인 B : Transaction 으로 연결되어 2회 호출
              총 호출 수 6회 Count
  • 도메인 별로 서비스 Type 을 (Trial / Standard) 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Trial 도메인 생성 후 Standard 도메인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도메인 간의 대화 시나리오를 옮길 수 있도록 Excel import/export 기능을 제공합니다.
  • 챗봇 서비스는 서비스 배포 후 메신저 및 커스텀 채널 연동 시 API Gateway를 통해 호출되므로 API Gateway 사용량에 따라 별도 과금 됩니다.
  • 음성 챗봇 구현을 위해 CLOVA API(CSR/CSS) 연동 시, 사용량에 따라 별도 과금 됩니다.
웅봇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