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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tbot

네이버의 데이터와 노하우가 적용된 대화 모델
엔진의 탑재로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챗봇 제작이 가능합니다.

Chatbot

Speed. Low Cost. Convenience. Diversity.

Chatbot 서비스 특징

네이버의 노하우가 축적된 자연어 처리 기술로 사용자의 질문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자연스러운 대화를 이어갑니다. 딥 러닝 기반 자가 학습 알고리즘 적용으로 발화 예시 입력 횟수를 줄이고 대화 모델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누구든지 챗봇을 만들 수 있습니다.

•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손쉽게 대화하는 챗봇 서비스를 제작하고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클라우드 기반의 챗봇 빌더로 별도의 서버 구축이나 SW개발이 필요 없습니다.
•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지 않습니다.

효과적인 대화 모델링과 지속적 재학습

• 사용자의 자연스러운 발화 유형으로 챗봇과 대화를 이어가려면 사용자의 발화 유형을 학습해야 합니다.
•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챗봇은 다양한 사용자의 발화 유형을 수집하고 같은 유형의 발화 예시에 어떻게 답변을 할 것인지 정의하고 학습시킵니다.
• 새로운 표현이 생기거나 인식이 잘 안되는 표현을 발견할 때마다 발화 예시를 추가하여 재학습 시켜 대화 모델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풍부한 사전 데이터의 활용

• 챗봇이 사용자의 질문 의도를 파악하려면 최대한 많은 발화 문장을 입력하여 비슷한 패턴들의 학습 및 엔티티를 태깅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챗봇 엔진은 풍부한 사전 데이터를 활용하여 자동으로 엔티티 매핑을 제공합니다.
• 정확한 매핑이 필요한 특정 도메인의 엔티티만을 추출하여 태깅하므로 효과적입니다.

통계 제공

• 실제 서비스에서는 시나리오 모델링에서 검토한 발화 유형과 달리 실 사용자들의 이용 방식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는 지속적으로 모델을 개선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석 지표를 제공합니다.

Pre-built Template 제공

• 고객지원 도움말이나 간단한 대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Pre-built Template을 제공합니다.
• Pre-built 대화 셋을 통해 시나리오 제작 가이드 라인을 제공하여 빠르게 고객의 챗봇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한국어의 언어 특성을 파악하여 적은 데이터로도 다양한 표현을 이해

•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챗봇 엔진은 한국어의 품사와 같은 언어적 자질을 충분히 활용하여 다양한 표현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또한 ‘(비슷한 질의-서로 다른 응답) 쌍들 간의 차이’, ‘(서로 다른 질의-비슷한 응답) 쌍들 간의 차이’를 모델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강화 알고리즘이 적용되어 적은 발화 예시 데이터로 자가 학습을 통해 스스로 발화 유형을 증폭시켜 학습하도록 합니다.

챗봇 컴피턴시 보유 파트너

WJCLOUD CENTER는 네이버 챗봇 컴피턴시 파트너로 챗봇 API에 웅진의 챗봇 노하우를 더하여 사용자가 더욱 쉽게 사용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한국어에 특화된 자연어 처리가 장점으로 챗봇빌더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으며 메세징 채널과의 연계가 편리해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 Speed

    고객이 발화 시나리오만 입력하면 Build 후에 즉시 챗봇 사용이 가능합니다.

  • Low Cost

    직접 구축에 비해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귀사의 서비스에 챗봇 사용이 가능합니다.

  • Convenience

    표준 연동 가이드를 제공함으로써 원하는 홈페이지에 즉시 연동이 가능합니다.

  • Diversity

    텍스트, 이미지, 케로우셀, 멀티링크, 객관식 등 다양한 형태의 답변이 가능합니다.

웅진 클라우드 챗봇 서비스 제공 내용

항목 상세 수량 공급가액 비고
Cloud Chatbot서비스
Basic
Interface & Server
- NCP 연동 Cloud 서버(WEB/WAS/DB) 제공
- NCP API Gateway 연동(Invoke URL)
1 500,000원 월 청구
Admin Console
- Chatbot Domain 정보 조회
- NCP 발화 로그 정보 조회
- 발화 테스트
- Dashboard
Client
- NCP Chatbot Domain 연동 Client URL 제공
- UI 색상 테마 7종 제공
- Icon 10종 제공
용역 Cloud Chatbot Setting
- Chatbot Client 정보 등록
- Domain/SSL 정보 등록
- WAS/DB 정보 등록
1 1,000,000원 가입 1회 청구
Cloud Chatbot서비스 Basic
Interface & Server
- NCP 연동 Cloud 서버(WEB/WAS/DB) 제공 - NCP API Gateway 연동(Invoke URL)
Admin Console
- Chatbot Domain 정보 조회 - NCP 발화 로그 정보 조회 - 발화 테스트 - Dashboard
Client
- NCP Chatbot Domain 연동 Client URL 제공 - UI 색상 테마 7종 제공 - Icon 10종 제공
수량 : 1개
공급가액 : 500,000원(월 청구)
용역
Cloud Chatbot Setting
- Chatbot Client 정보 등록 - Domain/SSL 정보 등록 - WAS/DB 정보 등록
수량 : 1개
공급가액 : 1,000,000원(가입 1회 청구)

챗봇을 부담없이 구축하려는 소상공인/챗봇 개발 및 테스트를 원하시는 분

대화 모델 빌드 API 요청
무료
대화 모델 빌드 : 10건/월(최대)
무료
API호출 : 1,000건/월(최대)

엔터프라이즈 및 중소 규모 서비스 제공 회사

대화 학습 API 요청
대화 모델 빌드 : 20,000원/건
(도메인 별 최대 학습 비용 월 300만원)
0건이상 ~ 1,000건 이하 무료
1,000건 초과 ~ 100만 건 이하 3원
100만 건 초과 2원

* 도메인 별로 서비스 Type을(Basic/Standard)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도메인 생성 후, 서비스 Type 변경은 불가하지만 도메인 간의 대화 시나리오를 옮길 수 있도록 Excel Import/Export 기능을 제공합니다.
* 챗봇 서비스는 서비스 배포 후 메신저 및 커스텀 채널 연동 시 API Gateway를 통해 호출되므로 API Gateway 사용량에 따라 별도 과금됩니다.
* 음성 챗봇 구현을 위해 Clova API(CRS/CSS) 연동 시, 사용량에 따라 별도 과금됩니다.

Genuine Success Experi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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